Support

이용안내

구독 취소 또는 일시정지가 필요한 경우 (Cancel / Pause)

구매 설정 페이지 https://watch.vooks.com/settings/purchases 에서 북스 구독을 취소하시거나 또는 일시정지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정지(Pause)기간이 만료되면 구독은 자동으로 갱신되어 구독료가 과금되오니,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구독 취소를 하시는 경우, 북스의 컨텐츠는 다음 과금일 이전까지 시청할 수 있으며 더이상 과금되지 않습니다.

아래 북스 구독을 등록하신 경로에 따라 취소 및 정지 방법이 상이하오니, 확인해 주시기바랍니다.

  • 북스 웹사이트에서 등록한 경우

오른쪽 상단 원형의 자신의 캐릭터(또는 이니셜)를 클릭, 설정(Setting)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구매(Purchases)탭을 클릭하여 정지(Pausing) 또는 취소(Canceling)를 선택합니다.

  • 애플 iOS(아이폰, 아이패드) 또는 애플TV어플에서 등록한 경우

https://support.apple.com/ko-kr/HT202039

  • 구글플레이 / 안드로이드 앱에서 등록한 경우

https://support.google.com/googleplay/answer/7018481

  • Roku 채널에서 등록한 경우

https://support.roku.com/en-gb/article/208756478-how-do-i-manage-or-cancel-a-subscription

영상이 검은화면으로 처리되거나 제대로 나오지 않은 경우

  • 브라우저 최신버전 업데이트 (크롬, 사파리, 파이어폭스)

영상이 블랙으로 처리되어 나오는 이유는 대부분 브라우저의 업데이트가 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북스의 영상을 문제 없이 보기 위해서는 최신버전의 웹브라우저로 설치 및 업데이트 해주세요.

  • 크롬(Chrome), 사파리 (Safari), 파이어폭스(Firefox)
  • 방화벽 등 IT 기술적 문제

또 하나의 가능성은 이메일 제공자에 의한 필터처리, 블락처리입니다.

  • 이러한 문제의 경우, Gmail / Hotmail 등의 이메일 서비스가 아닌 회사 또는 학교 등의 자체 이메일 서버를 이용하는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 IT 담당자에게 다음의 도메인으로부터의 접근을 허용해 줄것을 요청해 주세요. : vooks.com, vimeo.com, vhx.tv

크롬캐스트로 북스를 시청하는 방법

컴퓨터와 크롬캐스트 연결

  • 크롬브라우저로 북스에 접속하여 영상의 크롬캐스트(Chromecast)버튼을 클릭합니다.
  • 연결하고자 하는 크롬캐스트 장치를 선택하면, 크롬캐스트가 연결되어 북스의 영상을 TV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 연결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크롬캐스트 버튼을 클릭한 후, Stop Casting버튼을 클릭합니다.

iOS APP (아이폰/아이패드)와 크롬캐스트 연결

  •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의 Vooks어플리케이션을 작동시킵니다.
  • 영상을 플레이 하여 “Cast”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 연결하고자 하는 크롬캐스트 장치를 선택합니다.
  • 연결이 되었다면, 비디오 플레이어 화면이 변경됩니다.
  • 현재의 영상이 앱 하단에 표시되어 쉽게 컨트롤 할수 있습니다.

연결을 해제하기 위해서, Cast 버튼을 클릭 한후 “This Device”를 선택합니다.

[계정관리] 비밀번호 관리 (설정 및 재설정)

  1. 로그아웃 되어있는지 확인해주세요.
  2.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https://watch.vooks.com/login
  3. 등록시 입력했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4. Next 버튼을 누릅니다.
  5. 비밀번호 (Password) 입력창 아래 Reset your password 버튼을 클릭합니다.
  6.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 후, Reset Password 버튼을 클릭합니다.
  7. 이메일로 발송된 비밀번호 재설정 링크를 통해 비밀번호를 재설정합니다. (이메일 확인이 안된다면 스팸메일함을 확인해주세요)
  8. 완료 후 다시 로그인 합니다.

환불이 필요한 경우

환불이 필요하신 경우, 아래의 항목을 작성하시어 고객센터로 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사용아이디:

결제일:

결제금액:

환불요청사유:

고객센터 이메일 : sarah@vooks.com

스마트 TV로 북스를 시청하는 방법

애플TV 또는 안드로이드TV를 지원하는 스마트TV의 경우 보유한TV의 앱스토어에서 북스의 컨텐츠를 다운로드하여 시청할 수 있습니다.

가능한 안드로이드TV : AirTV, Nvidia, Hisense, Philips, Sharp, Skyworth, Sony and Xiaomi

 *이외의 스마트 TV의 경우 (삼성 스마트 TV 등) : 내장된 인터넷 브라우저를 통해 북스로 접속은 가능하지만, 현재 북스가 지원하는 브라우저와 달라 로그인 또는 재생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래의 단계를 따라 시도해보실 수 있습니다.

  • 보유한 TV에서, 인터넷 브라우저를 열고 로그인 페이지를 열어주세요. https://watch.vooks.com/login
  •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여 제출하면 이메일로 링크가 전송됩니다.
  • TV이외의 다른 기기 – 컴퓨터 또는 핸드폰 – 으로 이메일로 보내진 로그인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 다시 TV의 인터넷 브라우저로 돌아가면, 로그인이 완료되어 있을것입니다.

애플TV에서 북스를 시청하는 방법

VHX App (Apple TV 4th Generation)

  • 애플티비(4세대)의 앱스토어를 오픈합니다.
  • Vooks를 검색합니다.
  • Vooks 앱을 애플티비에 설치합니다.
  • 설치 후, 앱을 실행시켜 등록 (Sign In)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앱에서 활성화코드 (Activation Code)를 확인합니다.
  • 컴퓨터 또는 핸드폰을 통해, 활성화 페이지 https://watch.vooks.com/activate 로 이동하여 코드를 입력합니다.
  • 애플티비의 앱이 실행되면서 북스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에어플레이(Airplay) 기능 활용하기

  • iOS 기기 (아이폰 / 아이패드)에 Vooks앱을 다운받습니다.
  • 로그인 후, 시청을 원하는 영상을 선택합니다.
  • 북스의 영상을 플레이한 후, 에어플레이 (Airplay) 버튼을 클릭하고 애플TV를 선택합니다.
  • 원하는 영상을 애플TV에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계정관리] 비밀번호 재설정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오는 경우

  • 설정시간 초과

이메일로 발송 된 비밀번호 재설정 링크의 유효시간은 매우 짧습니다. 만약, 비밀번호 재설정 링크가 이미 기한이 만료되어 유효하지 않은 경우, 다음의 링크로 이동하여 재설정을 요청하세요.

https://watch.vooks.com/forgot_password

  • 방화벽 등 IT 기술적 문제

유효한 시간내에 재설정 링크를 클릭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설정 기한이 만료되었다고 나오는 경우는 다음과 같은 이유일 수 있습니다.

  • 이메일 제공자(회사)가 설정한 필터 또는 블락 : 이러한 문제의 경우, Gmail / Hotmail 등의 이메일 서비스가 아닌 회사 또는 학교 등의 자체 이메일 서버를 이용하는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 IT 담당자에게 다음의 도메인으로부터의 접근을 허용해 줄것을 요청해 주세요. : vooks.com, vimeo.com, vhx.tv